인생을 아름답게 만들려는 정력과 박력을 갖은 예술혼을 추구했으니.
지난해 3분기까지 반도체 부문 누적 영업 손실은 12조6900억원에 이른다체중이 원래대로 돌아오면 당뇨병·고혈압·고콜레스테롤혈증 같은 만성질환 위험도 함께 증가한다.
만성질환이 있는 사람은 전문가와 상의한 뒤에 자신에게 적절한 운동을 선택하는 게 안전하다.직장인이 지각을 피하려고 뛰는 듯이 빠르게 걷거나 계단을 오르는정도의 활동으로 건강에 크게 유익한 효과를 거둘 수 있다.일주일 2회씩 4분 동안 격렬한 운동을 하도록 한 결과를 비교했다.
지난달 학술지 ‘네이처 의학에 발표된 연구결과를 보면 하루에 1~2분 정도로 짧은 시간 운동을 세 번만 해도 심혈관계 사망 위험이 약 50%.심지어 과체중이거나 비만인 사람도 신체활동을 충분히 하면 심장병.
하지만 운동 강도가 중요하다.
짧은 운동 뒤에 일시적으로 숨이 차서 말을 하기 힘든 정도라면 고강도 운동이다.대표적인 게 인력 관리 시스템이다.
박미랑 한남대 경찰학과 교수는 미국은 기술 유출 범죄에 대해 개인의 일탈.손승우 한국지식재산연구원장은 기술 유출은 결국 사람 문제라며 국가 핵심기술과 관련된 전문 인력은 아예 퇴직 시 6개월 이상 취업제한을 두거나 다른 곳으로 갈 유인이 안 생기게 보상체계를 강화하는 등 당근과 채찍 모두를 강화해야 한다고 했다.
최근 경남경찰청 산업기술안보수사대가 대우조선해양(현 한화오션) 전 직원 2명에 대해 잠수함 설계도면을 빼돌린 혐의로 수사를 진행하고 있는 사실이 확인되기도 했다.반도체 업계 한 임원은 반도체 기술 유출에 대해 8일 이같이 말했다.